[팩트인뉴스=김철우 기자]최근 소비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명품 매출은 꾸준히 신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상반기 명품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6.5% 증가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가의 해외 패션 브랜드 매출은 17.8% 상승했다. 이는 같은 기간 백화점 전채 매출이 4.6% 성장한 것과 비교했을 때 눈에 띄는 신장률이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해외 유명 브랜드 대전’을 열고 하반기 소비심리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서 신세계백화점은 130여 개 브랜드, 총 400억 원의 물량을 선보이며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이자벨마랑·요지야마모토 등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와 겐조·에센셜·블루핏·마쥬·주카 등 컨템포러리 브랜드, 분더샵·마이분 등 신세계 편집숍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신세계백화점 담당자는 “명품 브랜드와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수요가 확대되면서 하반기 소비 심리 회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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