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월드가전브랜드쇼'가 개막됐다. ‘국가대표 소비자 가전 마켓’을 지향하는 제 2회 월드가전브랜드쇼(http://www.kwebs.org)가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코엑스 Hall A에서 진행된다.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월드가전브랜드쇼는 ‘불황을 겪고 있는 가전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자’는 취지로 마련된 소비자 가전제품 전시회다. 삼성ㆍLG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 내실 있는 국내 중소기업 가전브랜드 등 총 100여곳이 참여한다. 행사장은 거실, 서재, 주방/생활, 취미, 웰빙, 웨딩/혼수 등 용도별 다양한 가전 제품들이 특색 있게 구성된다.


참여 업체들은 국내 대기업 제품부터 국내외 유명 브랜드 제품, 중소기업 제품들까지 다양하다. 그 중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태블릿PC, 카메라 등 서재가전과 취미가전을 중심으로, LG전자는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등 생활가전을 중심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 삼성SNS의 모뉴엘•마미로봇•경성오토비스의 로봇청소기, 미동전자•새늘의 블랙박스, 동양에스엔티•산들바람의 공기청정기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최근 큰 이슈몰이를 하고 있는 3D 프린터도 초청된다. 또한 신발관리기, 음식물 처리기, 수경재배기, 베이비모니터, 탄산수제조기, 산소수제조기, 가정용 에스프레소기기 등 실력 있는 중소기업의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들도 선보인다.

관람객들에게는 국내외 다양한 가전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기회인 셈이다.

월드가전브랜드쇼는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행사를 마련했다. 매일 오후 4시 전시장 특설무대에서 ‘매일 경품이벤트’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입장 시 받은 경품추첨권을 추첨함에 넣으면 된다.

페이스북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람객들은 현장에서 찍은 사진을 소감과 함께 자신의 SNS에 남기고, 이를 월드가전브랜드쇼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https://www.facebook.com/korwebs)에 댓글로 달면 된다. 이후 우수 리뷰자를 선정하여 다양한 경품을 준다.

예비 신혼부부만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웨딩/혼수 특별관에서는 웨딩컨설팅 업체 ‘웨딩 1번지’가 매일 선착순 10명을 추첨해 본식촬영 무료진행권, 메이크업 무료진행권, 스킨케어서비스, 폐백 서비스 등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행사 두 번째 날인 10일, 오후 2시부터는 수입명품 웨딩드레스 패션쇼가 펼쳐진다. 심은하, 제니퍼 로페즈의 드레스로 유명한 베라왕을 비롯해 림아크라, 프로노비아스, 오스카드라렌 등 수입명품 웨딩드레스가 참여한다. 방문자 전원에게는 웨딩수첩, 커플촬영권, 가족사진 촬영권 등을 제공한다.

행사 마지막날인 11일에는 프리미엄 블랙박스 유라이브의 전속모델인 신소율의 ‘팬 사인회’를 개최한다. 사인회는 오후 1시부터 코엑스 A홀 3~4관 이벤트 무대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면 유라이브 전시부스를 방문해 사인회 초대권을 받으면 된다. 이어 진행 되는 경품 행사에서는 경품으로 유라이브의 신제품 ‘유라이브 아이샷건(i-Shotgun)’과 2013년 히트상품 ‘유라이브 알바트로스2(Urive AlbatrossⅡ)’가 증정된다.

월드가전브랜드쇼 조직위원회 김정억 차장은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월드가전브랜드쇼는 다양한 가전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일반 관람객은 물론 유망한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엿보는 국내외 바이어와 유통/판매 관계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