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융썬 더블스타 회장

 


금호타이어는 ‘비전 선포식’을 갖고 ‘신뢰받는 브랜드’로 재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행사는 금호타이어가 중국 타이어기업 더블스타에 매각되고 한 달 보름여 만에 마련된 것이다.


금호타이어는 28일 광주여자대학교 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차이융썬 회장과 텅화이샤오 노조책임자 등 더블스타 임직원 6명과 김종호 회장, 조삼수 노조 대표지회장을 비롯한 금호타이어 임직원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새 출발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이용섭 광주시장과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등도 참석해 선포식을 축하했다.


중국 타이어업체인 더블스타는 지난달 6일 약 39억 위안(약 6463억원)에 금호타이어를 인수했다.


금호타이어 측은 “노?사?더블스타?채권단이 참여하는 ‘미래위원회’ 협의 과정에서 새로운 대주주를 맞아 새 출발하는 만큼 대내외적으로 지속 가능한 회사 발전을 위한 미래 비전 제시가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돼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차이융썬 더블스타 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더블스타는 금호타이어의 독립경영 실현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더블스타는 약정한 자본을 전액 유치 완료했으며, 새로운 이사회와 경영진 구성, 전략운영위원회와 보상평가위원회 설립, 중국법인을 포함한 경영정상화의 초기 방안 제정, 노동조합 측과의 우리사주 협의를 확정했다”고 말했다.


차이융썬 회장은 또 “우리 스스로 더 깊은 신뢰와 노력을 통해 한국의 금호타이어가 더욱 깊은 뿌리를 내리고 더욱 많은 과실을 맺길 희망하며, 더 나아가 한?중 민간우의, 한?중 경제합작, 노사 우호관계의 모범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삼수 노동조합 대표지회장은 “노사 모두가 한배를 타고 폭풍우 속에서 생사를 함께 한다는 심정으로 이 험난한 시기를 헤쳐 나가야 할 것”이라며 “전체 구성원들이 정상화의 길로 함께 나간다면 생산현장은 분명히 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은 “금호타이어의 새로운 비전을 ‘신뢰받는 브랜드’로 정했다”면서 “여기서 ‘신뢰’는 임직원에게는 ‘행복하고 보람찬 일터’로, 고객에게는 ‘금호타이어라는 이름만으로 믿고 살 수 있는 브랜드’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어 “경영진은 회사의 체질을 개선하고 설비투자와 품질향상을 통해 경쟁력을 회복하는 한편 영업력을 강화하고, 판매 확대를 통해 안정적인 영업 오더를 확보하겠다”며 “내년부터는 공장 가동을 정상화하고 영업이익을 내는 건강한 회사로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 회장은 조 대표지회장에게 총 500억원 규모의 ‘우리사주 증서’를 전달하며 노사 상생을 다짐했다.


우리사주는 지난 4월 경영정상화를 위한 노사특별합의 때 약속한 사항으로 1인당 1000만원, 총 500억원 규모의 금액을 우리사주조합에 현금 대여 및 출연한 것이다.


금호타이어 임직원들은 새로운 회사 슬로건인 ‘다함께 새 출발, 더 나은 미래로(New start together, Better always)’를 함께 외치며 비전선포식을 마무리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