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인뉴스=한준호 기자]영화배우 엄태웅(42)씨가 성매매 혐의로 성매수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14일 주요 보도에 따르면 경기 분당경찰서는 이날 엄씨에 대해 성매매 혐의를 적용, 검찰에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


경찰은 또 고소녀 A(35·여)씨와 마사지업소 업주 B(35)씨는 무고 및 공갈미수, 성매매 알선 혐의 등으로 검찰에 넘겼다.


경찰에 따르면 엄씨는 올 1월 경기 성남시 한 오피스텔 마사지업소에서 돈을 주고 성매매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엄씨는 자신의 휴대전화로 업주에게 전화를 걸어 예약한 뒤 혼자 찾아가 현금으로 결제하고 성매매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경찰은 엄씨가 성매매 대가로 추정되는 액수의 돈을 현금으로 결제한 점, 업주의 진술 등을 토대로 성매매 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했다.


하지만 엄씨는 “마사지업소에 간 것은 맞지만, 성매매하지 않았다”고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엄씨에게 성폭행당했다며 엄씨를 고소한 A씨는 B씨와 짜고 돈을 뜯기 위해 허위로 고소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 가운데 A씨는 다른 사기 사건에 연루돼 구속된 상태이며, B씨는 지난 11일 구속됐다.


경찰 조사결과 성폭행당했다며 엄씨를 고소한 A씨는 올 7월 또 다른 사기 사건으로 구속될 위기에 처하자 피해자들과 합의금을 마련하기 위해 엄씨로부터 돈을 뜯기로 했다.


A씨는 B씨와 공모해 엄씨에게 수차례 전화를 걸어 “돈을 주지 않으면 성폭행으로 신고하겠다”고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A씨는 지난 9월 "지난 1월 일하던 마사지업소에서 엄씨에게 성폭행 당했다"는 내용의 고소장을 검찰에 제출하기 3일 전에 사기 혐의로 법정구속됐다.


한편 엄태웅의 소속사 키이스트는 “검찰조사가 끝나는 대로 공식 입장을 밝히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