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오전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MBC드림센터에서 열린 '무한도전 자유로 가요제' 기자간담회에서 멤버 길(왼쪽부터), 정준하, 하하, 유재석, 박명수, 노홍철, 정형돈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뉴시스
MBC TV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가요제가 지난 17일 끝났다. 축제는 끝났지만, 출연진들의 가슴은 여전히 뜨겁다.


연출자인 김태호 PD를 비롯해 하하, 가요제 참가 가수인 프라이머리, 장기하와 얼굴들, 지드레곤 등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후기를 남기며 축제가 끝난 뒤 기쁨과 아쉬움을 전했다.


18일 김태호 PD싸늘한 날씨에 허들링으로 버티며 질서정연하게 지켜봐주신 관객 여러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날 가요제를 찾은 5만여명의 관중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번 가요제에서 박명수와 짝을 맺은 힙합 프로듀서 프라이머리는 알고보니 따뜻한 남자 둘이라며 박명수, 정준하와 함께한 뒤풀이 사진을 공개했다.


하하와 함께한 그룹 장기하와 얼굴들(이하 장얼)’의 멤버들도 가요제의 끝을 아쉬워하며 트위터에 글을 남겼다. 장기하는 한 곡을 그리도 애지중지 준비한 시간들, 녹음, 공연, 뒤풀이 무도 가요제는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정말 특별한 프로그램이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른바 양평이형으로 인기를 얻은 장얼의 멤버 하세가와 요헤이는 무도가요제 만세, 세븐티핑거스 만세라며 이제 식판도 추억이 돼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자칭 가요제의 주인공정형돈과 팀을 이룬 가수 지드레곤은 옴므파탈 헤어나올 수 없다고 정형돈을 치켜세웠으며, 깜짝 게스트로 참가한 힙합비둘기데프콘에게도 평화주의자 형 감사해요란 인사를 전했다.


한편, 무한도전 가요제는 2년마다 한 번씩 개최되는 무도의 축제로 올해에는 박명수-프라이머리, 유재석-유희열, 정준하-C, 정형돈-지드레곤, 노홍철-장미여관, 하하-장기하와 얼굴들, -보아가 짝을 이뤘다. 지난 17일 저녁 730자유로가요제란 이름으로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에서 펼쳐졌으며, 오는 26일 저녁 630분 그 생생한 현장이 방송된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