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국열차 관객 시사회 중 배우 송강호, 고아성, 감독 봉준호.

영화 <설국열차>가 개봉 19일째 8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18일 오전 1240분 기준, 8004089명의 누적 관객을 동원한<설국열차>는 천만 관객을 동원했던 <해운대>2013년 최고의 외화 흥행작 <아이언맨 3>23, 2013년 개봉해 역대 한국영화 흥행순위 3위에 오른 <7번방의 선물>25일 보다 빠른 속도로 800만 관객을 동원하는 기록을 세웠다.


개봉 3주차에 접어들면서 <감기>, <숨바꼭질> 등 다양한 경쟁작들의 개봉으로 더욱 뜨거워진 8월 극장가.


경쟁작들의 공세에도 불구하고 <설국열차>는 광복절인 지난 1534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 여전히 식지 않는 인기와 흥행력을 과시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흥행 파워는 강력한 경쟁작들의 개봉 러시에도 밀리지 않는 <설국열차>의 폭발적인 흥행력을 입증하고 있다.


<설국열차>는 온라인을 시작으로 tvN SNL코리아, 코미디 빅리그, KBS 우리동네 예체능에 이르기까지 숱한 패러디가 이어지며 화제를 낳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 15일 원작자인 장 마르크 로셰트와 뱅자맹 로그랑의 내한으로 또 한 번 화제를 일으키며 끊임없는 이슈와 관심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이처럼 식지 않는 인기로 꾸준한 관객 몰이를 이어가며 800만 관객을 돌파한 <설국열차>의 흥행 질주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영화 설국열차는 새로운 빙하기, 인류 마지막 생존지역인 열차 안에서 억압에 시달리던 꼬리칸 사람들의 멈출 수 없는 반란을 담았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