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왼쪽부터 송희영 건국대 총장, 최신원 회장, 손재영 건국대 대학원장


최신원(60) SKC 회장이 건국대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건국대학교(총장 송희영)는 12일 국가 첨단소재 및 정보통신, 화학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헌신한 공로로 최 회장에게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최 회장은 SK브랜드와 상품의 해외 인지도 제고, 새로운 주력 사업모델 발굴 등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는데 기여했으며, 노사간 ‘항구적 무분규 선언’을 이끌어 내는 등 경영능력과 노사화합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선경 최종건 장학재단’을 설립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다양한 기부활동과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사회발전에도 많은 기여를 해 온 최 회장은 현재 브라질 명예영사, 한국-브라질 소사이어티 회장, 수원 상공회의소 회장, 아너 소사이어티 대표,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세계공동모금회 리더십위원회 위원, 경기 사회통합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송희영 총장은 축사에서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소통과 상생의 문화를 몸소 실천하고 계신 최 회장님께 명예박사학위를 수여하게 돼 기쁘다”며, “성신의라는 교시를 바탕으로 사회 공헌과 봉사로 남을 돌볼 줄 아는 창의적인 융합인재를 배출하고자 하는 건국대의 인재양성 방향과 학교 발전에 최 회장께서도 늘 함께 계실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답사를 통해 “훌륭한 역사를 간직하고 세계적인 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건국대에서 학위를 수여받아 영광”이라며, “앞으로 산학협력을 확대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국가경제와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목표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수여식에는 건국대 김경희 이사장을 비롯해 SK텔레시스 김종식 사장, Ubins 신종환 대표, AnTs 이종산 대표 등 기업 인사들과 수원상공회의소 홍지호 부회장, 한국브라질협회 편무원 부회장, 최은숙 경기모금회 사무처장 등 단체 인사들이 참석해 최 회장의 학위 수여를 축하했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