션-이봉주, "새로운 100년, 다시 전국체육대회"를 말하다

정성욱 기자 / 기사승인 : 2019-09-04 18:31: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와 스포츠 매니아인 가수 션,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힘을 모아 '새로운 100년, 다시 전국체육대회' 영상을 제작하여 제100회 전국체전 공식 유튜브에 4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대회의 홍보대사이자 전국체육대회가 배출한 대표적인 스포츠 스타인 이봉주가 출연하여 100회를 맞은 전국체육대회의 가치와 의의를 소개하고 새로운 100년을 위한 이번 대회의 중요성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이번 영상의 내레이션을 재능 기부한 가수 션은 "이런 의미 있는 영상의 내레이션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며, 많은 분이 영상을 시청하여 전국체육대회 100주년을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민족 단합과 항일정신의 표출로 시작된 전국체육대회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서울개최의 의미와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의 위상을 널리 소개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오는 10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개최하는 서울시와 함께 제작한 이번 3분짜리 영상은 한국어로 제작됐으며, 추후 외국인을 위한 영어자막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대해 서울시 관계자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인 올해, 전국체전이 단순한 체육대회가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문화유산'이라는 점을 네티즌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3월 배우 김규리의 내레이션으로 제작한 '민족스포츠 100년의 역사' 영상은 네티즌들에게 지금까지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 제공=서경덕 교수 연구팀]

 

팩트인뉴스 / 정성욱 기자 swook326@factinnews.co.kr 

[저작권자ⓒ 팩트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HEADLIN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