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는 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을 앞두고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통해 실질적이고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현재 구독자수 4,700여명을 보유한 유튜브 ‘건국대학교 채널’에는 ▲2019학년도 전체 수석 학생 인터뷰 ▲입학사정관이 직접 분석하는 2020학년도 건국대 수시전략 ▲건국대 학종 합격자의 합격 비결 ▲선배들이 직접 알려주는 학과소개 ▲2020학년도 건국대 입시변화 ▲논술특강과 모의논술 등 다양한 형태의 입시 정보 영상이 공개됐다.

아울러 수험생들에게 학과 전공에 대한 소개와 이해를 돕기 위해 ▲전지적 전공시점 ▲재학생들이 직접 만든 영상 공모전 수상작 ▲건국대의 역사를 담은 영상물 등의 콘텐츠들도 제공된다.

특히 전지적 전공시점 영상은 각 전공별 학과 재학생들이 출현해 커리큘럼 구성 및 수업내용, 졸업 후 진로 등 전공학과에 대해 알려준다.

건국대 입학처 관계자는 “건국대를 희망하는 많은 학생들이 건국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들을 보면서 꿈을 키우고, 선배들의 현실적인 조언 등 실질적인 정보를 얻어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영상을 업로드 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정보를 전달하고, 댓글을 통해 효과적인 소통이 가능한 만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건국대)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