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가 주말 한정으로 마트에서 주로 판매되는 생필품에 대해 할인혜택을 제공해 알뜰 쇼핑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분기 주말 마트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증가했다. 전분기인 2분기와 비교해서는 17% 증가했다.

마트 카테고리는 화장지, 물티슈, 세제 등 구매빈도가 높은 생활필수품과 유아동·출산, 식품·건강 상품 등이 포함된다.

지난 8월 시작한 ‘더싸다특가 주말장보기’ 행사는 반복구매가 높은 마트상품을 선별해 온라인 최저가보다 더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평소보다 더 큰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위메프는 ▲5만 원 이상 10% ▲10만 원 이상 11% ▲20만 원 이상 구매 시 12%까지 추가 할인해주는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위메프가 주말에 반복 구매 상품 판매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주말 방문자가 줄어드는 이커머스 업계 특성 때문이다.

김동희 위메프 영업본부장은 “이커머스 업계 특성 상 주말은 평일보다 방문객 유입 비중이 줄어든다”며 “높은 할인 폭을 제공함으로써 주말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방편”이라고 말했다.

이어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상품을 집 앞까지 빠르게 받아볼 수 있어서 주말에 온라인으로 장을 보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위메프 더싸다특가 주말장보기로 더 편리하고 저렴한 주말 쇼핑이 되도록 주요 생필품을 최저가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그래픽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