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GPU 성능 시연행사에 깜짝 등장
“차원이 다른 화질과 1ms 응답속도 등 갖춰 게이밍 TV로 제격” 호평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모델명: OLED88ZX)'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모습 (사진=LG전자)

[팩트인뉴스=변윤재 기자] LG전자 8K 올레드 TV가 엔비디아의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GPU(그래픽 처리장치)지포스 RTX 30 시리즈의 성능을 가장 잘 구현하는 제품으로 꼽혔다.

 

2LG전자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지난 1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론칭 행사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활용해 지포스 RTX 30 시리즈의 성능을 시연했다. 지포스 RTX 30 시리즈는 엔비디아가 새롭게 선보인 GPU로 고사양 PC 게이밍에 탁월하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3300만 개가 넘는 화소 하나하나가 자유자재로 빛을 조절해 더욱 섬세한 화질을 구현한다. 8K 해상도 콘텐츠를 60Hz 주사율로 재생할 수 있고, 초당 최대 최대 48Gb 대역폭을 지원해 놀라운 속도로 영상 신호를 처리한다. 엔비디아는 이런 탁월한 기능을 높이 평가해 최신 GPU 성능을 시연하는 제품으로 LG 올레드 TV를 선정했다.

 

LG전자는 지난해 엔비디아와 협업을 통해 TV 업계 최초로 그래픽 호환 기능인 지싱크 호환LG 올레드 TV에 탑재한 바 있다. 지싱크 호환 기능은 외부 기기의 GPUTV 화면의 주사율을 일치시켜 화면 찢어짐과 버벅거림을 최소화해 빠른 움직임도 부드럽게 보여준다.

 

LG 올레드 TV는 차원이 다른 화질은 물론 LCD TV보다 뛰어난 1ms(1000분의 1) 응답속도를 갖춰 몰입감이 중요한 게이밍 TV로도 활용하기에 제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국 IT 매체 테크레이더LG 올레드 TV에 대해 모든 최신 사양과 표준을 적용한 본보기가 되는 제품이라며 평면 스크린이라는 용어에 새로운 정의를 부여했다라고 호평했다. 미국 USA투데이의 리뷰전문매체 리뷰드닷컴(Reviewed.com)’게이머들과 스포츠 팬들을 위한 뛰어난 모션 핸들링을 제공한다게이밍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면, 거실에 CX 시리즈를 갖추면 행복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매트 위블링 엔비디아 지포스 마케팅총괄은 “LG전자의 2020년형 8K 올레드 TV지포스 RTX 30 시리즈’ GPU를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전 세계 게이머들은 지포스 RTX 30 시리즈가 구동되는 TV로 최신 8K PC 게임을 즐길 때 사실적인 레이트레이싱 및 최첨단 AI(인공지능) 성능에 놀랄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HE사업본부 백선필 TV상품기획담당은 이번 엔비디아의 최첨단 GPU 성능 시연을 통해 최신 8K PC 게임에도 LG 올레드 TV가 최적이라는 점을 인정받았다차원이 다른 화질은 물론 뛰어난 성능을 모두 갖춘 LG 올레드 TV를 앞세워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팩트인뉴스 / 변윤재 기자 purple5765@factinnews.co.kr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