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대표이사 김인석)이 한가지 질문만 통과하면 유병자나 고령자도 쉽게 가입이 가능한 (무)Top3 초간편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팩트인뉴스 = 이정화 인턴 기자] 하나생명(대표이사 김인석)이 한가지 질문만 통과하면 유병자나 고령자도 쉽게 가입이 가능한 (무)Top3 초간편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무)Top3 초간편 암보험은 가입대상자를 대폭 확대한 것이 큰 특징이다. 과거 병력이 있거나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이 있는 고객도 5년 이내 암, 제자리암, 간경화로 인한 진단, 입원, 수술 등을 받은적이 없다면 가입 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고지항목을 한가지로 대폭 줄여 고객의 편의성을 제고한 초간편가입형과, 일반 계약심사를 통해 가입 가능한 일반가입형으로 구성했다. 고객 니즈에 맞춰 순수보장형, 페이백형, 20년 일시지급형으로 다양한 설계가 가능하다.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인 암을 보험료 인상 없이 110세까지 보장 받을 수도 있다.

페이백형이나 20년 일시지급형 선택시 납입한 보험료는 모두 돌려받고 보장은 만기까지 그대로 유지돼 생활자금이나 일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가입나이는 순수보장형 기준으로 30세부터 80세까지로 고령자도 충분히 가입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가입금액 2,000만원 기준으로, ▲일반암은 2,000만원 ▲유방암 또는 남녀 생식기암은 800만원 ▲소액암(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또는 대장점막내암) 200만원이 각각 최초 1회한으로 보장된다. 1년 미만 진단시에는 50% 지급된다. 40세 여자, 초간편가입형, 110세 만기, 순수보장형, 20년납, 가입금액 2천만원 기준으로 월 보험료는 43,400원 수준이다.

자동이체시 1%의 보험료 할인(초회보험료 제외) 혜택이 주어진다. 피보험자가 암보장 개시일 이후에 암(소액암 제외) 진단 시, 보험료 납입이 면제 된다. 해당 상품은 하나생명의 방카슈랑스 채널인 하나은행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하나생명 김인석 사장은 “이 상품은 보험 가입에서 다소 소외 되셨던 분들도 편리하게 가입하실 수 있는 상품이다. 앞으로도 손님의 니즈를 파악해, 더 큰 혜택으로 돌려드리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출처=하나생명)

팩트인뉴스 / 이정화 인턴 기자 joyfully7@factinnews.co.kr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