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AJ 렌터카에 렌터카 사업 양도…“양사의 시너지 창출 기대”

윤성균 기자 / 기사승인 : 2019-09-24 11:35:3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SK네트웍스와 AJ렌터카의 렌터카 사업이 내년부터 통합된다.

SK네트웍스는 이사회에서 렌터카 사업 양도(현물출자)의 건을 의결했다고 24일 공시했다. 같은 날 AJ렌터카도 이같은 사실을 알렸다. SK네트웍스는 자사의 SK렌터카 브랜드를 운영 중인 가운데 지난해 말 AJ렌터카를 인수해 두 회사를 별도로 운영해 왔다.

이번 결정에 따라 SK네트웍스는 SK렌터카를 통해 진행해 온 사업 중 기존 장기렌털계약을 제외한 사업 전체를 AJ렌터카로 1625억원에 이관하며 지분 21.99%를 추가 인수한다.

양사는 11월 주주총회 등 향후 관련 절차를 거쳐 올해 말까지 양도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절차가 마무리되면 SK네트웍스의 AJ렌터카 지분은 총 64.23%로 확대된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지난해 말 AJ렌터카 인수 후 양사의 자산, 보유 역량을 더한 시너지 창출 방안을 모색해왔고, 이번 결정에 이르렀다”며 영업양수를 통해 SK렌터카와 AJ렌터카간 통합을 완료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하고 사업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장기 렌터카 고객들의 경우 영업양수도에 따른 불필요한 혼란과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계약기간이 끝날 때까지 SK네트웍스에서 관리를 책임지기로 했다”고 말했다.

양사는 향후 ▲통합을 통한 구매 경쟁력 확보 ▲차량 조달금리 개선 ▲보험료 절감 ▲중고차 매각 수익 증대 ▲지점 통합에 따른 운영 효율성 증대 효과 등을 거두겠다는 방침이다.

새 통합 법인은 SK그룹이 가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량과 정비, 유류 서비스 등 모빌리티 사업 전문성을 바탕으로 렌터카 이용 고객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방침이다.

 

(사진제공=SK네트웍스, AJ렌터카)

 

[저작권자ⓒ 팩트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HEADLIN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