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인뉴스=김다정 기자]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지난해 가맹점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가맹점당 일 평균 약 110마리를 판매했다고 14일 밝혔다.

또 지난해 12월 기준 전국 1150개의 교촌치킨 매장 중 일 평균 100마리 이상 판매 매장은 622개점으로 54%를 넘어섰다. 이중 84개 매장은 일 평균 200마리 이상 판매했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에 등록된 치킨 프랜차이즈 중 가맹점 당 매출액도 교촌치킨이 가장 높다.

교촌치킨 가맹점의 매장당 연 매출액은 약 6억1827만원(2018년 기준)으로 등록된 치킨 프랜차이즈 매장 당 매출액 평균 약 1억8928만원보다 3배 이상 높다. 이는 2014년 4억1946만원 대비 4년 만에 47% 이상 성장한 수치다.

가맹점당 매출 및 판매량은 점포 수에 비례하는 본사 매출과 달리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실질적인 경쟁력을 나타내는 지표다.

교촌치킨은 가맹점의 높은 매출의 요인으로 시그니쳐 메뉴들의 제품력을 꼽는다. 교촌치킨의 시그니쳐 메뉴는 ‘교촌시리즈’, ‘레드시리즈’, ‘허니시리즈’ 등 3가지다.

교촌 관계자는 “좋은 원료를 사용한 제품력이 가맹점 매출 상승의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제품개발과 품질 관리 강화를 통해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교촌치킨]

팩트인뉴스 / 김다정 기자 92ddang@factinnews.co.kr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