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생방송 ‘하트라이브’ 프로그램 론칭

원혜미 기자 / 기사승인 : 2020-03-30 11:53:2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롯데하이마트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을 통해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하트라이브’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하트라이브’란 하이마트 라이브(Live) 방송의 약자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거래하는 일종의 모바일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를 통해 단독 상품, 한정 수량 특가 상품, 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트라이브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저녁 6시부터 3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방송 종료 후 다시 보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30일에는 시범 방송으로,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마련한 메이커스랩 입점 스타트업의 혁신 상품을 소개한다.

가전제품 판매 뿐만 아니라 구매 및 사용 팁, 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생방송을 통해 판매되는 제품은 영상 하단에서 실시간으로 특별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첫 생방송인 다음달 1일에는 게이밍 기기 추천 콘텐츠가 진행된다. IT제품 리뷰 전문 인플루언서 ‘테크몽’이 출연해 고객 선호에 따라 X BOX(엑스박스), 게이밍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를 소개하고 판매한다.

8일에는 A/S 앱 이용법을, 15일에는 주방 가전제품을 활용한 요리 시연이 계획돼 있다.

말일에는 에어컨 등 가전제품의 일반인 셀프 관리 팁 공유, 전문가의 홈케어 서비스 시연과 제품 관리 노하우도 소개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 론칭을 위해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기업 ‘그립(Grip)’과 협업했다. 모든 생방송은 그립에서 운영하는 자체 방송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그립몰’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동시 송출한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 론칭을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다음달 1일에는 ‘1회 생방송 본방사수 이벤트’를 통해 생방송에서 퀴즈의 답을 맞히면 방송 종료 5분 정답을 맞힌 선착순 20명 중 3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X BOX(엑스박스)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옥 롯데하이마트 플랫폼프로젝트팀장은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 맞추어 고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고심 끝에 ‘하트라이브’를 론칭하게 되었다”며 “영상과 실시간 소통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해 한 층 더 편리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팩트인뉴스 / 원혜미 기자 hwon@factinnews.co.kr

 

[저작권자ⓒ 팩트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