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전무, 내 방 청소해줄래?" 유진로봇, 라이언 로봇청소기 공개

최문정 / 기사승인 : 2020-08-31 10:27:5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이클레보 라이언 로봇청소기’ 와디즈 단독 출시
▲ 유진로봇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신제품 ‘아이클레보 라이언 로봇청소기’를 공개한다. (사진=유진로봇)

 

[팩트인뉴스=최문정 기자]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은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자사의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의 신제품 ‘아이클레보 라이언 로봇청소기’를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아이클레보는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브랜드다.

라이언 로봇청소기는 1인가구, 원룸 청소에 특화된 로봇청소기다.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 모양의 작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원룸에서도 공간 제약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 방이나 작은 방 전용 세컨드 로봇청소기로 활용도가 높다. 라이언 로봇청소기는 아이클레보 단독 제품이다.

또한 라이언 로봇청소기는 소리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해 58.2 데시벨 정도의 저소음으로 설계됐다. 작동도 원터치 온·오프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먼지통 분리와 세척도 간편해 청소 뒤 관리도 편리하다.

물걸레 모드도 지원한다. 기본 구성품인 걸레판을 장착하면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함께 진행할 수 있다. 흡입 청소 시에는 ▲랜덤모드 ▲스폿모드 ▲엣지모드가 임의로 작동되는 클리닝 시스템으로 벽면도 효율적으로 청소할 수 있다.

아이클레보 관계자는 “모두 다 비슷한 디자인의 로봇청소기에서 벗어나, 독특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로봇청소기를 만들자는 생각으로 라이언 로봇청소기를 개발했다”며 “라이언 로봇청소기는 귀여운 디자인과 콤팩트한 사이즈로 집들이 선물부터 원룸이나 작은 방, 아이 방 전용 세컨드 로봇청소기로 활용할 수 있으며 와디즈에서 최초 공개하는 만큼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와디즈 펀딩을 통해 처음으로 단독 공개되는 아이클레보 라이언 로봇청소기는 와디즈에서만 적용되는 얼리버드 특별 할인가인 12만9000원에 만날 수 있다. 400대 한정으로 구매 가능하다.

  

팩트인뉴스 / 최문정 기자 muun09@factinnews.co.kr  

[저작권자ⓒ 팩트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